소소한 여행 팁

해외 담배 면세 한도 정리

영트립 2017. 11. 17. 22:00
반응형

에쎄체인지1mg면세담배

 

국내 담배 면세한도는 1인당 200개비(1보루, 10갑)이지만 해외의 경우 관세규정이 다른 경우가 무척 많습니다. 국내 면세점에서 담배를 사서 해외여행을 가시는 경우가 많을텐데 한국에서 1보루가 면세였다고 해서 해외도 똑같을 것이라 생각하시면 큰일납니다.

본인이 어떤 국가를 가느냐에 따라서 천차만별이니 꼭 출국 전 본인이 면세점에서 사려는 물품들의 금액과 품목을 여행 국가 입국시 면세 한도와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당혹스러운 일을 당하시는 것을 방지하기 전에 간략하게 패키지 여행으로도 자주 가시는 주요 국가의 담배 면세 한도를 알아보겠습니다.

 

중국, 일본, 두바이 - 2보루 (20갑 또는 400개비)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대만, 필리핀, 미국, 캐나다, 오스트리아, 독일 - 1보루 (10갑 또는 200개비)

(필리핀의 경우 원래 2보루 였지만 올해 7월 27일부터 공항에서 뺏기셨다는 분들의 이야기가 들리고 있습니다. 특히나 클락공항을 가시는 분들은 거의 뺏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세부에서는 안 걸렸다는 분들도 계시는 데 운빨이 강한 듯 합니다.)


뉴질랜드 - 2갑 반 또는 50개비


호주 - 25개비


팔라우 - 1갑 또는 20개비


홍콩, 마카오 - 19개비(1갑에서 꼭 하나는 피워서 없어야 함)


싱가폴 - 면세 불가

 

보통 자주 여행가는 국가들 위주로 정리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추후 또 다른 여행팁으로 올려드리겠습니다. 변화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특히나 필리핀같은 곳은 기분 내키는 대로 구는 경우가 많아서 불미스러운 일을 당하시지 않길 바랍니다. 애초에 문제의 소지가 될만한 시도는 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제 이전 작성글에 국내 면세점에서 담배 구매시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에 대해서도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왼쪽 하단에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알찬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p.s 로그인 필요 없어요!)


출국 전 면세한도 계산법에 대해 미리 알고 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