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태국(Thailand)

태국 모기기피제(Soffell) 주의사항 정확히 알고 쓰자!

영트립 2017. 11. 22. 20:48
반응형

태국 모기기피제(Soffell) 주의사항 정확히 알고 쓰자!

 

태국의 대표적 모기기기피제

Soffell사의 기피제 

주의사항 쏙쏙 파헤치기

 

저도 이번에 태국 여행을 다녀오면서 태국의 모기기피제를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제품에 전부 태국어로만 씌여 있고 영문 설명이 없어서 자세히 읽지를 못하고 그냥 썼었는 데, 저 말고 다른분들도 그럴 것 같아 여행가시는 분들께 미리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이 포스팅을 작성하기로 했습니다.

 

소펠 모기기피제 스프레이타입

태국 현지에 가시면 편의점에서 누구나 쉽게 모기기피제를 접하실 수 있습니다. 이건 스프레이 형태의 모기기피제로 몸에 뿌려서 사용하는 타입입니다. 향도 무척 다양합니다.

 

soffell 태국 모기기피제 밀크타입

이건 밀크(로션)형태의 모기기피제로 손바닥에 짜서 직접 몸에 바르는 타입입니다. 마찬가지로 향 역시 다양합니다.

 

쏘펠 모기기피제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제품은 플로럴향인 바로 이 스프레이 제품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태국 놀러갔을 때 이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사용 방법은 7시간의 지속효과를 갖고 있어 매 7시간 마다 뿌려줘야 한다고만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주의사항에 대해서는 별로 알려진바가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해외사이트에서 찾아봤습니다. 그랬더니 다음과 같이 영문으로 된 주의사항들을 찾았습니다.

 

 

 

Soffell Repellent Liquid Spray Floral Fragnance 80 ml is the most famous and a popular repellent in spray with beautiful flower fragnance. The important and effective active ingredient is DEET. This repellent will protect you effectively for 7 hours from mosquitos and other annoying insect.

소펠 모기기피제 꽃향 80ml는 아름다운 꽃향을 지닌 스프레이 중에서 가장 잘 알려지고 유명한 기피제이다. 여기서 중요하고 효과적인 활성 성분은 바로 DEET이다. 이 기피제는 짜증나는 벌레들과 모기들로부터 7시간 동안 효과적으로 당신을 지켜줄 것이다.

 

Direction of use: spray evenly on part of body that needs protection from mosquitos

사용방법: 모기들로부터 보호가 필요한 몸의 부분에 균등하게 뿌리세요.

 

Content: DEET 12% w/w

표시성분: DEET12% w/w

 

Packaging: plastic bottle with spray pump with 80 ml of liquid repellent

포장: 80ml의 기피제로 찬 스프레이 펌프가 달린 플라스틱 병

 

Important notice(주요 유의사항):


For external use only(몸의 외부에만 사용하세요.)


Avoid contact with eyes and other mucous membrane(눈과 다른 점막과의 접촉을 피하세요.)


Not suitable for children under 4 years(4세 이하의 아이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Do not take internally(섭취하지 마세요.)


Keep away from children, food and pets(애완동물, 음식, 아이들로부터 멀리 두세요.)


In case of accidental ingestion, it is necessary to drink plenty of water, induce vomiting and then seek medical attention. Tell the doctor that repellent containing DEET was swallowed.(혹시나 먹었을 경우에는 바로 토해내게 하고, 많은 양의 물을 마시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 뒤 바로 병원에 가세요. 의사에게는 DEET가 들어간 모기 기피제를 삼켰다고 말하셔야 합니다.)


It is necessary to wash your hands after application of repellent on your skin.(모기기피제를 사용한 후에는 꼭 손을 씻으세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바로 4세 이하의 어린이에게는 사용하지 말라는 점입니다. 디트(DEET)성분이 아동들에게는 안전성이 완벽하게 입증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런 것으로 보입니다. 혹시나 아이들과 여행을 가시는 부모님들이 계시다면 모기기피제를 뿌리는 것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제가 모기기피제에 대한 검색을 하다가 찾게 된 대런이라는 외국인의 블로그에서 관련 정보를 보았는 데 그 저자 역시 아기들을 데리고 여행을 올 때는 차라리 자신이 사는 나라에서 아기들이 써도 안전한 기피제 제품을 갖고 오라고 써논 글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저자말로는 존슨즈베이비에서 나오는 아기들이 써도 되는 기피제가 있다고 하는 데 그 제품은 한국에는 없는 듯 합니다.

태국에 있는 Sketolene과 Soffell사는 모두 DEET를 함유된 기피제 제품입니다. 물론 태국에도 해당 성분이 없는 Arun Thai Natural이라는 제품이 있는 데 이는 치앙마이에서만 팔고 있으며 100% 천연 성분으로만 만든 모기기피제라서 현지에서 유명한 듯 했습니다.(근데 후기를 보니 온라인 해외배송으로 구매했다가 물건이 안오고 메세지 답도 없다며 사기당한 외국분들이 많은 듯합니다. 사실 거면 현지 구매만 하세요.)

 

이에 대해 국내에서는 DEET성분에 대해 어떻게 알려져 있는 지 검색해보니 국내에서도 사용되고 있는 성분입니다. 하지만 이 디트 성분도 농도를 정확하게 지켜야만 안전한 것이기 때문에 임산부 분들이나 허니문 신혼여행으로 태국에 가시는 분들은 현지 모기기피제 사용에 대해 혹시나 모를 부작용에 대비해 고민해보셔야 하겠습니다. 하지만 모기에 물렸을 때 걸릴 수 있는 지카바이러스와 말라리아 등과 같은 질병을 생각한다면 모기기피제를 안 뿌릴 수는 없으니 천연 모기기피제를 잘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반 성인들에게는 본인들의 선택입니다.

물론 벼룩잡다가 초가삼간 태우는 격이라고, 기피제를 뿌리지 않아서 모기에 물렸다가 피해를 보는 병이 너무 크니 저는 그냥 현지에서 사서 뿌리고 다녔습니다.

 

그런데 저는 뿌렸는 데 물렸습니다. 제 친구도 물렸습니다.

유전적 요인에 따라 모기를 잘 물리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그건 어쩔 수 없습니다. 물론 한국에서 모기기피제를 가지고 가서 실험을 안해봤기 때문에 비교대상이 없으나 그래도 현지 모기는 현지 기피제가 잘 듣지 않을 까 싶습니다.

 

뿌리시고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꼭 손을 잘 닦으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왼쪽 하단에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알찬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p.s 로그인 필요 없어요!)


기피제는 태국의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