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여행 팁

자유여행 전 항공권과 숙소 예약 소소한 팁

영트립 2017. 11. 16. 19:4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트립입니다.

모든 자유여행을 준비하실 때 제일 중요한 것은 항공권과 숙소를 얼마나 저렴하게 예약하느냐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패키지와 비교했을 때 일정은 내 마음대로 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상대적으로 비행기 값과 숙소 값을 제값 주고 묵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정말 여행 고수분들은 각 항공사마다 진행하는 특가행사 이벤트를 꼭 놓치지 않으시고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해서 가시더군요. 저는 아직 그런 경지에는 다다르지 않았습니다. 그냥 제 스케줄이 괜찮을 때 가는 편이라서 보통은 스카이 스캐너로 항공권을 검색해서 예약합니다.

 

스카이 스캐너는 인터넷, 어플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항공권을 구매하실 때는 필수적으로 갖고 있어야 하는 어플입니다.

스카이스캐너어플

 

이건 제 친구가 알려준 소문 같은 것이지만 인터넷으로 스카이스캐너를 이용하실 때에는 익스플로러 보다는 크롬 시크릿모드로 들어가서 검색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록이 남지 않아 자주 검색을 해도 항공권 가격이 오르는 것을 방지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사실 항공권 가격은 시시각각 변화하는데 많이 검색을 많이 하면 그만큼 인기가 있다고 생각해서 금방 가격이 오른다는 소문이 있습니다.(확실한 것은 아닙니다.)

 

저는 따로 특가 항공권을 잡지는 못했기 때문에 이번 태국여행 항공권은 평상시 가격과 비슷하게 출국 편은 직항으로 이스타항공 175700원 (기내 수하물 7kg/ 위탁수하물 15kg 기본 무료제공)으로 귀국 편은 홍콩 구경할 겸 경유비행기 홍콩익스프레스 154750원(기내수하물 7kg무료/ 위탁 무료 없음)으로 예약했습니다.

 

그리고 해외항공사 카드결제 하실 때 원화결제 말고 현지통화 결제가 가능하다면 현지통화로 하시고 USD달러결제가 가능하다면 USD로 결제하셔야 카드 해외결제수수료가 그나마 덜 나옵니다. 그 회사가 추구하는 결제통화가 무엇이냐에 따라 많이 다릅니다.

 

제가 예약해봤을 때 타이스마일이나 비엣젯에어는 현지통화로 결제했고, 홍콩익스프레스는 달러로 했습니다. 그리고 루프트한자 항공의 경우는 현지통화가 불가능했고, 청구서를 보니 따로 해외이용 카드수수료 발생 없이 결제창에 보이는 한화 KRW로 고정된 금액이 결제되었습니다.

 

네이버호텔검색

1. 호텔 예약 전 네이버호텔에서 꼭 한번 검색한다.

숙소는 여러 사이트 들이 있지만 익스피디아, 아고다, 호텔스닷컴, 트리바고, 씨트립 등이 대표적입니다. 제가 이번에 검색하다가 알게 된 팁인데, 네이버호텔 검색도 아주 쓸 만합니다. 각 예약 사이트별로 최저가를 보여주기 때문에 유용하게 비교할 수 있었습니다.

대충 익스피디아로 마음에 드는 호텔을 찾은 다음 그 호텔을 네이버호텔에서 검색하니 오히려 익스피디아보다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곳이 있어서 맘 편하게 예약했습니다. 물론 각 예약대행사 별로 보상정책이 있어서 똑같은 조건의 방이라면 동일가격으로 차액을 환불 처리해준다고는 하나 여러 준비할 게 많아 바쁘시다면 저처럼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숙박업체할인코드

2. 인터넷 상에서 별도의 할인쿠폰을 적용할 수 있는지 검색한다.

물론 별도의 할인쿠폰을 보유중이시라면 차이는 많이 발생합니다. 인터넷을 뒤지시다 보면 가끔 어떤 분들이 10%, 8% 할인쿠폰을 올려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익스피디아 또는 아고다 등등)

아니면 업체 자체적으로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는 데 이런걸 놓치지 않고 잘 하신 다면 좋은 가격에 예약이 가능합니다. 물론 예약하는 날짜 등 조건이나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그 점도 꼭 유의해서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카드사별해외호텔할인

3. 자신이 보유중인 카드사의 이벤트 행사코너를 꼭 한번 확인한다.

갖고 계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사에서 해외여행 호텔예약시 금액대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으니 꼭 카드사 홈페이지도 한 번씩 확인하시고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저 역시 제가 이용 중인 농협카드사에서는 익스피디아와 호텔스닷컴과 제휴를 맺고 있어 유용하게 할인적용을 받았습니다. 대부분의 카드 회사들이 해외 숙박 예약 업체들과 맺은 제휴가 많아서 이런 것도 놓치지 않고 잘 지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결제 전 결제통화를 조심하라.

그리고 항공권과 마찬가지로 숙소도 결제할 때 현지통화 또는 예약사이트 회사가 사용하는 통화로 결제하시는 것이 나중에 해외카드이용 수수료가 적게 나옵니다. 물론 부득이하게 할인쿠폰이 KRW원화로 해야 먹히는 경우를 제외하고서는 한화로 결제하면 대부분 이중수수료를 물기 때문에 결제할 때는 꼭 조심해야 합니다.

 

이정도로 간략하게 팁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왼쪽 하단에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알찬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p.s 로그인 필요 없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