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태국(Thailand)

태국 자유여행 경험자가 직접 쓴 체크리스트

영트립 2017. 10. 19. 16:58
반응형

태국_자유여행_체크리스트

 

안녕하세요. 영트립입니다.

지난 번 안내 해드린 태국 자유여행 전 필수 준비물 챙기기편에 이어서 오늘은 세부적인 여행 체크리스트를 포스팅합니다.

제가 직접 6박 8일동안 여행해보고 가져가야하는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봤습니다. 태국 여행 가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엑셀 파일로도 첨부 해드릴테니 뽑아서 사용하세요. (비밀번호는 댓글로 문의하세요.)

 

태국여행체크리스트.xlsx

 

태국자유여행체크리스트

 

태국 여행 체크리스트

체크

번호

목록

설명

 

1

여권

여권복사본은 사실 해외여행 다니면서 한번도 사용해본 적 없지만 가끔 호텔에서 요구하거나, 여권 분실 대비해서 다른 가방에 여권 복사본을 넣어 두시는 게 좋습니다.

 

2

여권사본

 

 

3

호텔예약,
항공권 바우처

항공권은 예약번호나 여권만 있어도 되는 경우가 많아서 꼭 필수라고 할 수는 없으나 때에 따라 입국심사 때 리턴 티켓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어 돌아오는 편 항공권은 뽑아가셔야 합니다.

 

4

볼펜

기내에서 입 출국심사서(이미그레이션 카드)작성시 필요합니다. 안 가져가시면 승무원한테 빌려야 하는 데 오래 걸려요. 그리고 급하게 메모할 일 있을 때도 씁니다.

 

5

태국 유심 칩

이건 한국에서 구매하거나 현지에서 구매 둘 다 가능합니다. 전 한국에서 미리 옥션같은 곳에서 쿠폰 쓰고 싸게 사서 갔습니다.

 

6

우리원체크EXK카드

 

 

7

해외신용카드 1

 

 

8

달러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하셔서 현지 공항에서 5만원 정도는 바트로 바꾸시고 방콕 아시안티크 놀러가실 일 있으면 아시안티크 안 환전소가 주말에도 열고 환율대우도 좋습니다. (100달러 단위로 가져가세요.)

 

9

여유 옷

태국이 물가가 저렴한 편에 속하니 저는 한국에서 옷 세벌 정도 가져가고 현지에서 보자기 구매해서 두르고 다녔습니다. 현지에서 흥정해서 원피스나 옷 사서 입고 다니시는 걸 추천합니다.

 

10

속옷

 

 

11

수영복

래쉬가드 또는 비키니 추천(참고로 래쉬가드는 한국인만 입고 다닙니다. 저도 가져갔는데 살 타는 게 싫으신 분들은 래쉬가드 입으세요. 어차피 한국인인데요.

 

12

여유 수건 한 장

호텔 베개에 얼굴 직접대면 트러블이 잘 생겨서 저는 꼭 수건 한 장 깔고 잡니다.

 

13

가디건 또는
바람막이

장시간 비행하다 보니 비행기 안이 추워서 가디건이나 바람막이 챙겨가시면 요긴합니다.

 

14

우비

태국 날씨가 좋다가도 갑자기 폭풍우가 몰아치는 급변하는 기후 입니다. 우비를 챙겨가시면 꼭 쓸 일이 있습니다. 현지 편의점에서도 구매하실 수 있으나 저는 안 사봐서 가격은 잘 모르겠습니다.

 

15

슬리퍼 또는 쪼리

이건 찝찝한 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호텔 내 슬리퍼가 더러운 경우나 없는 경우가 많아서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저는 친구랑 신발 벗고 맨발로 다녔습니다.

 

16

샌들 또는
아쿠아슈즈

흙탕물 튀는 경우가 많아서 굽이 좀 있는 편안한 스포츠 샌들이나 운동화 같은 아쿠아슈즈 신고 다니시길 추천합니다.

 

17

밀짚모자 또는
챙 넓은 모자

 

 

18

선글라스

 

 

19

크로스 백

평상시 외출해서 돌아다닐 때 필요합니다. 에코 백을 대신 챙기셔도 좋아요. 자기 가방을 항상 앞으로 잘 메고 다니셔야 합니다.

 

20

비타민C

비타민C 꼭 챙겨가세요. 과일을 많이 먹어도 활동량이 많아서 그런지 비타민C 먹을 때랑 안 먹을때랑 피곤함 차이 엄청 납니다.

 

21

상비약

소화제, 지사제, 감기약, 두통약, 멀미약, 유산균 등 본인이 필요한 것들 위주로 챙기세요. 전 딱히 장 트러블이 없어서 소화제랑 지사제 다 필요 없었습니다. 그리고 약을 너무 많이 챙기시면 수하물 부치실 때 가방 뜯기니까 자물쇠 잠그지 말고 부치시거나 상비약은 기내반입도 되니까 가지고 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2

마데카솔, 후시딘,
반창고, 메디폼 등

다칠 것을 대비해 물에 들어가도 방수되는 메디폼 꼭 가져가세요.

 

23

바르는 모기약

전 버츠비 레스큐 오인트먼트랑 동네약국에서 파는 아주 효과 좋은 모기약 챙겨갔습니다. 태국 편의점에서 모기기피제도 꼭 구매해서 뿌리고 다니세요. 모기 많습니다.

 

24

휴대용 모기훈증기,
홈매트

요즘은 USB단자로 보조배터리에 꽂을 수 있게 나오는 훈증기가 있습니다. 모기 진짜 많으니까 잘 물리시는 분들은 갖고 다니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25

롤휴지 작은 거,
휴대용 휴지

 

 

26

손 소독제

현지 식당에서 식사 전에 손 소독제로 꼭 한번 쓰고 식사하세요.

 

27

선 크림, 선젤

선 크림은 아웃도어용, 데일리로 바르는 선젤 이렇게 두 종류가 좋습니다. 물놀이 할일 있을 때는 아웃도어용으로 워터프루프되는 걸로 쓰시고 그 외에는 샤워할 때 잘 지워지는 선젤로 바르고 다니세요.

 

28

알로에 수딩젤

태국은 햇빛이 무척 강한 나라이므로 알로에 수딩젤을 챙겨가시면 온몸에 바르면서 진정시킬 수 있어 좋습니다.

 

29

마스크 팩

티트리 또는 알로에 마스크 팩으로 챙겨가시면 밤에 숙소에서 자기 전에 하고 자면 아주 좋습니다.

 

30

기초화장품

샘플 화장품이라든지 본인이 휴대용기에 쓰는 스킨 로션 기초화장품 챙겨가세요.

 

31

색조화장품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틴트, 립밤, 아이라이너 등등 물속에 들어갈 일이 많으니 입술이 지워지지 않는 틴트류를 꼭 가져가시길 추천합니다. 기내 반입하실 경우 수하물규정 잘 확인하세요.(100ml이하 용기, 총 용량 1L 이하 지퍼백담아서)

 

32

세면도구, 머리끈,
세면머리띠

치약, 칫솔, 폼클렌징, 클렌징밀크 또는 워터 등 본인이 사용하는 물품(호텔 어메니티가 없는 경우도 많아서 챙겨가세요.)

 

33

압축팩

속옷이나 옷 담을 때 다이소에서 파는 압축 팩에 넣어 가져가시면 부피가 확 줄어서 캐리어 여유공간이 많이 생깁니다.

 

34

이어 플러그

다이소에서 이어 플러그 하나 샀는데 기내에서 귀가 먹먹하니까 끼고 있으면 소음도 막아주고 좋습니다.

 

35

수면안대

장시간 비행시 수면안대 있으면 잘 때 쓸 만합니다.

 

36

에어 목 쿠션

에어목쿠션을 꼭 구비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공기 빼면 부피도 줄고 휴대용 목베개로는 에어가 짱 입니다.

 

37

방수팩

한국에서 미리 방수되는 방수팩 괜찮은 것으로 구매해서 테스트하고 가져가세요.

 

38

우양산

햇빛이랑 비를 다 가릴만한 우양산 하나 꼭 챙기세요. 저는 캡슐우양산 5단짜리 작은 거 아주 요긴하게 썼습니다.

 

39

스마트폰 충전기

한국 220V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40

여행용멀티어댑터

보조배터리 충전이나 전자기기 많으신 분들은 챙겨가세요.

 

41

에코백

쇼핑물품 담을 때 씁니다. 근데 현지에서도 에코백이 단돈 100바트(한국돈3600원 꼴)밖에 안 하니 안 가져가시고 일정상 첫날에 에코백 마음에 드시는 거 그냥 바로 사서 메고 다니셔도 되겠습니다.

 

 

물리나겔

 

경보제약물리나겔

제가 애용했던 물리나겔 입니다. 4000원? 정도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투명한 겔 형태로 바르면 즉각적으로 시원하고 가려움증이 가라 앉아서 효과가 정말 좋았습니다. 강력추천!!

태국 현지에서 모기기피제를 사실 때에는 4세 이하의 아동은 삼가라고 나오니 주의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제가 정리해두었습니다.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휴대용usb모기훈증기

이게 바로 휴대용 usb훈증기 입니다. 휴대폰충전기에 꽂아서 쓸수도 있고 보조배터리에 꽂고 갖고 다녀도 좋습니다.

 

여기에 기본적인 태국 인사말을 알고 가면 더 좋겠죠? 인사와 감사표현을 제일 많이 사용합니다.


1. 안녕하세요. 

= 사와디 캅-(상대방이 남자일 때)
= 사와디 카-(상대방이 여자일 때)


2. 감사합니다.

= 컵쿤 캅-(남)
= 컵쿤 카-(여)


3. 죄송합니다. 

= 커톳 캅(남)
= 커톳 카(여)


4. 괜찮습니다. 

= 마이 뺀 라이 캅(남)

= 마이 뺀 라이 카(여)

 


제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왼쪽 하단에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알찬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p.s 로그인 필요 없어요!)


본격적으로 태국 여행을 가기 위한 계획짜기부터 경비까지 아래에 모두 정리했습니다.

 

 

 

 

반응형